티스토리 뷰

나방파리 퇴치

 

특히나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벌레들이 자주 출몰합니다. 오늘은 나방파리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나방파리는 딱히 사람을 물거나 하지는 않지만 음식 등에 앉아 병균을 옮길 수 있어 특히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나 노인분들이 계신 집에서는 신경을 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나방파리는 주로 덥고 습한곳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 자주 출몰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을 갖춘 곳은 화장실, 보일러실, 배수구, 싱크대 정도가 있는데요. 자주 출몰하는 곳을 위주로 나방파리 퇴치를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

 

 

나방파리는 화장실, 싱크대 등의 머리카락, 음식 찌꺼기 등 오물을 먹고 자란다고 합니다. 당연히 먹이를 먹지 못하면 자연스럽게 죽기 때문에 항상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수구를 깨끗히 청소하고 특히 여름철에는 나방파리 뿐만 아니라 잘못된 음식 관리로 인해 다양한 벌레들이 생겨날 수 있으니 음식물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배수구 등에 알을 낳기 때문에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일망타진이 가능합니다. 배수구에는 모기도 알을 낳기 때문에 모기도 퇴치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물 외 락스를 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락스를 부어주면 벌레들의 알을 제거하는 효과는 물론 배수구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나방파리 퇴치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주 출몰지역을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여름철에는 하수구, 화장실, 씽크대 등을 통해 다양한 벌레들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청결유지를 통해 나방파리는 물론 다른 종류의 벌레들도 퇴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