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완료

 

보통 은행이나 금융관련기관에서 업무를 보다보면 경력증명서 제출을 요구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력증명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으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대체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신청인의 경력을 증명하는 발급하는 문서. 즉, 업무종류/지위/임금/퇴직사유 등이 기재되어 있는 경력증명서는 해당회사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첫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대표 메뉴들 중에서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하니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고 접속된 페이지에서 '조회/증명' 탭을 누른 뒤 '가입증명서' 항목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국문으로는 물론 영문으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제출요구를 받은 기관의 요청에 따라 국문 또는 영문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치고 나면 본인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고싶은 내역을 선택한 뒤 아래의 프린터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공동으로 사용하는 프린터에서는 발급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이야기해 봤는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경력사항이 기재되어 있는 양식은 해당회사에서 받는것이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대체가 가능한 경우에만 위의 내용을 적용할 수 있는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