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정리해봤어요

 

모든 장치에 전력을 공급해주는 컴퓨터의 파워는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얼마전에 컴퓨터가 고장나 수리를 맡긴적이 있었는데요, 두 업체를 방문했었는데 한 곳에서는 파워에 문제가 없다고 했는데 또 다른곳에서는 파워에도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결국엔 직접 공부해서 파워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파워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중 하나는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문제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잘 되다가 갑작스럽게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파워의 이상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한순간에 고장이 난다기 보다는 그동안 쌓여왔던 문제가 터진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전원이 켜졌지만 이내 다시 꺼지는 경우 입니다. 컴퓨터가 성공적으로 켜지고 특별히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시킨것도 아닌데 바로 꺼진다면 다른 장치보다는 파워의 이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파워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세번째는 심한 소음발생입니다. 컴퓨터 본체에서는 소음이 날만한 장치가 없습니다. 전원이 들어가면 쿨링 팬이 작동하게 되며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나긴 하지만 팬이 돌아가는 소리 외 요란한 소음이 난다면 파워의 문제를 이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에 잠시 말씀드렸지만 전력소모량이 공급량을 뛰어 넘게 될 경우 파워의 수명이 단축되고 결국 고장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권장사양에 넘는 프로그램, 게임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사양을 오버하는 프로그램, 게임을 이용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보조적인 전력사용(USB포트를 이용한 스마트폰 충전 등)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컴퓨터 지식에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