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향수 유통기한 알아봤어요

 

향기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상대방에게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또 다른 수단입니다. 저도 향수를 좋아해 한때는 향수수집이 취미였습니다. 그런데 점점 바빠져 수집활동을 못하게 되었고, 남아있는 향수들은 시간이 지나 유통기한이 지난것같아 사용하기가 꺼려지더라구요. 오늘은 향수의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향수 유통기한은 개봉 전/후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개봉을 하지 않은 향수의 경우에는 제조일로부터 최대 3년에서 5년사이라고 합니다. 개봉을 한 향수의 경우에는 제조일로부터 최대 1년에서 3년사이라고 합니다.

 

향수는 보통 유통기한이 지난다고 해서 정상적인 향수와 비교했을 때 향이 심하게 차이가 나게 되지 않기 때문에 후각으로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래된 향수는 색이 변하거나 향수를 이루는 성분들이 분리되어 층을 이룬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향수는 햇빛이 들지 않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잘못된 보관방법은 유통기한을 앞당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향수는 피부에 두드러기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분에 사용은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오래된 향수도 향수를 뿌리고 난 뒤 첫 부분에 유지되는 향인 베이스노트를 활용하여 디퓨저, 방향제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향수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댓글